2018년 1월 14일 일요일

오드로이드 XU4Q 외장하드 전력.



오드로이드 XU4Q 외장하드 전력.



오드로이드 구입 후 6개월 동안 잘 쓰고 있는데, 
요즘, 연결한 외장하드(2.5)가 재부팅할 때마다 쪼개지는 소리가 났다.

토렌트 돌 때는, 끼릭끼릭하면서 미세한 소리가 났는데
이 하드가 거의 5년 됐으니 이놈이 드디어 갈 때가 됐구나.. 라고 생각했지만
검색을 해보니, 아니었다.
(따로 콘센트에 코드를 꽂아 외장하드에 전력을 공급하는 거라면 이상없다.
 나는 USB3.0 <-> HDD 바로 연결하는 거라 전력을 오드로이드 USB를 통해서 받는다.)


검색해보니 이슈가 있더라. 
다행이었다. 멋모르고 하드 구입했으면 또 하드 성능 안 좋아질 뻔..

오드로이드 공식 게시판에도 나온 이슈인데,

외국 사례 중,
1T 외장하드가 인식이 안 되거나, CPU 풀로드시, 외장하드 인식이 끊어진다는 거다.
그리고 전원기를 5V 6A 이상으로 교체했더니 해결 됐다는 것.

오드로이드를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오는 전원기가 5V 4A이다.
근데 그것만으로 외장하드 돌리기엔 부족하였다. (이럴거면 왜..)

그래서 5V 10A 를 하나 구입해서 사용해봤는데,
일단 그 쪼개질 듯한 하드 소리는 나지 않았다.

그리고 토렌트 돌기 시작했을 때, HDD에서 살짝 거슬리는 소리가 났던 것도
교체 후, 조용해졌다.

일단은 좀 더 지켜보도록 해야겠다.



+추가

2주 정도 관찰 결과 : 해결.
굳.




끝.


댓글 1개:

  1. 안녕하세요~ XU4로 나스 만들어보려고 찾아보다가 들어왔습니다.
    혹시 해당 어댑터 어떤 모델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5V 6A 이상 어댑터를 찾아보는데 5V는 전부 4A까지만 나오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