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5일 일요일

[요리] 삼겹살 통구이 오븐 요리




회사 식당 밥 반찬으로 삼겹살 통구이가 나왔는데, 너무 맛있었다.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면서 부드러운.

미니 오븐이 5~6만원 선이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단 저렴해서 바로 질렀다.



그리고 주말.
삼겹살 통구이 오븐 요리를 해보았다.



고고





삼겹살 한 덩어리와 후추, 고춧가루, 간장, 생강, 미향.
미향과 생강은 돼지고기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준비했다.





우선 미향을 뿌려준다.





음.. 보통 어머니들께선 삶을 때 미향을 쓰는 것 같다.
오븐에 구울 거긴한데, 그래도 뭐 잡내를 잡아줄테니 괜찮을 것 같다.






간장을 살짝 넣어준다.





고춧가루를 뿌려준다.





후추를 뿌려준다.





잡내를 잡기 위해 생강...을 뿌려준다.
가루로 된 생강이 없어서 통으로 된 생강을 썼는데, 생각해보니 저렇게 하면
과연 잡내를 잡을 수 있을까 의심이 간다.
꼭 생강은 가루로 쓰도록 하자..






이제 장갑을 껴서





주물럭 주물럭 해준다. 너무 두꺼운 것 같아





반으로 자른 뒤, 살짝 칼집을 내고, 포크로 찍어주었다.
포크로 찍어줘야 오븐으로 구울 때, 안까지 잘 익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20분 정도 재워준다.






이제 오븐팬에 올린 뒤, 오븐에 넣어준다!
익히는데 꽤나 오래걸렸다. 230도에서 20분 구웠는데도, 안까지 안 익어 20분 또 구웠다.
그리고 확인 후, 딱 10분간 더 돌려주었다.















































...........................





Fail





























하아..


버리는 건 훼이크고,





탄 부분을 잘라내었다.
고기가 반으로 줄었다..




그래도 뭐



상태 괜찮다.






소스 뿌려주고, 햄프씨드를 뿌려주었다.
그래도 모양새는 그럴싸하다.




역시 맛은 좋더라.






오븐에 구울 때, 한 순간에 확 타버린다.
꼭 확인을 잘 해가면서 굽도록 하자.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